인싸의 맛집찾기

[홍대맛집/연남동맛집] 연남동 돼지불백 - 돼지불백 맛집

홍투월드 2021. 8. 20. 01:00

 

제가 연남동에 이사와서 작년부터 가장 많이 간 식당을 소개 시켜 드리겠습니다.

 

연남동 돼지불백 입니다.

위치는 연트럴파크... 즉 연남공원 안쪽에 위치합니다. 아래 붉은색 입니다. 

 

연남동에서 돼지 불백집 하면, 제가 알기로는 두군데가 유명 합니다.

무한도전 멤버들이 택시기사로 활동 했었던 감나무집 기사식당과 더불어서 쌍벽을 이루는 돼지불백 집이라고 생각 합니다. 

 

 

홍대입구역 3번 출구에서 공원 따라 쭉 들어가시다가, 철길에서 오른쪽으로 가시면 보입니다.

봉구비어? 라고 적혀 있는데, 붉은 표시된데 근처 입니다. 

 

밑에 간판 보면, 유언비어로 바뀌었네요.

아니면, 봉구비어가 옆에 있나요?어째든 2층은 유언비어 입니다. 

 

 

40년 전통의 연남동 돼지 불백...

오른쪽 자전거 안쪽에 남자분이 사장님으로 알고 있습니다.

 

저는 간판에 저렇게 적으면... 1~2년 뒤면, 간판 어떻게 하지? 41년 전통? 42년 전통? 이렇게 적어야 하나? 싶어서

저렇게 연도 적는거에 좀 신기해 합니다.

 

 

들어가면 메뉴가 이렇습니다.

 

돼지불백 9,000원이 메인이고, 불백 곱배기도 잘 나갑니다.

물론, 주류에 안주도 잘나가죠

 

 

안쪽에 보면, 맛집이라면 갖추고 있는 연예인, 유명인 싸인이 있네요.

 

위에 이십세끼 형으로 유명한 유민상이 눈에 딱~ 띕니다. 밑에는 불빛 때문에 보이지가 않네요.

 

 

우선 주문은 자판기? 주문기? 갑자기 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요. 이거 들어온지 그렇게 오래되진 않았습니다. 

 

대부분의 가게들이 최저임금 오르고, 엄청나게 빠른 속도로 확산이 되었었죠.

 

평소 주문하던 9,000원 돼지불백을 주문 했습니다. 

 

 

2인 이상이면, 도시락도 10,000원에 판매를 하네요.

연탄불에 직접 구운... 숯불이 더 좋긴 하지만, 연탄불도... 좋은건가요? 잘 모르겠습니다.

 

 

따라라라라 ~~~ 주문한 것들이 나왔습니다. 

 

반찬은 상추, 고추, 무, 김치, 마늘, 마른 파래?, 또... 음... 반찬 이름도 모르겠네요... 

국물은 콩나물국 입니다. 

 

돼지불백의 양이 한 명이 먹기에 조금은 많은 양 입니다. Wow ~~~!!!

 

 

입체적으로 찍어봤습니다. 이렇게 찍으니, 돼지불백의 양이 눈에 확 들어오네요.

음식의 밸런스가 맞습니다. 

 

특히, 돼지불백을 된장에 찍어서 먹음면 굿 입니다. 거기에 쌈까지...

 

 

작게 한 번 싸봤습니다.

너무 작나요? 한 입에 싸먹기 쉽게 만들었습니다. ㅎㅎㅎ

 

반찬이 모자라면, 옆에서 무제한으로 가져 올 수 있습니다. 냠냠냠 ~~~!!!

깊은 돼지불백의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

 

 

김준현은 접시에 글을 적었네요. 민경장군껀 안보이는거 깉은데, 있을수도 있죠. 

맛집 찾기의 신급인 맛있는 녀석들의 유민상과 김준현의 싸인이 있는 돼지불백집이다? 알아서 판단하시면 됩니다. 

 

허경환, 박성호, 김준호, 정태호, 양상국, 광희, 금보라도 왔다가 갔네요.

 

허경환은... 제가 좀 전에 닭가슴살을 주문하고 받아보니, 허경환의 허닭이었네요. 닭가슴살 소세지, 볶음밥 엄청 왔네요.

 

다중이로 유명한 박성호님은 제작년에 우연히 아시는 분과 같이 자리를 하게 되서, 같이 커피 한 잔 했었습니다.

이야기 해보니, 역시 연예인 분들 말 잘하시고, 재미 있었습니다.  

 

연남동 돼지불백 집의 양대 거장, 연남동 돼지불백 한 번 가보시기 바랍니다. 

연탄구이 돼지불백의 진한 고기맛을 느끼실 수 있습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