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의 맛집찾기

[홍대맛집/연남동맛집] 고등애 - 고등어구이/대구탕/민어회

홍투월드 2021. 8. 21. 13:32

오늘은 병원 다녀와서, 오후 4시쯤 식당에 갔습니다.

 

여기저기 다니다가 보니 평소에 몰랐던 것이 있었습니다. 대부분의 식당에서 3~5시까지는 쉬는 시간이라고 하더라구요.

평소에 그 시간에 잘 안가니 모르고 있었습니다.

 

그래서, 여기저기 돌다가 4시에 평소에 가보고 싶었던 고등애에 가봤습니다.

 

 

위치는 홍대입구역 지하철역 1번출구에서 골목으로 들어오면, 약 100m 정도 됩니다. 

생긴지 얼마 안된거 처럼 인테리어는 깔끔 합니다. 

 

 

정보를 보면, 거의 내용이 없습니다. 생긴지 얼마 안되서 그런것 같습니다.

네이버 검색을 해봐도 고대으애라고 되어 있는데가 2군데 밖에 없는게 새로 새긴 집인거 같습니다. 

 

 

낮에 보니, 불이 꺼져있는거 같기에 오늘영업 안하나? 이런 생각하고 들어갔습니다.

고등애 - 조림, 매운탕, 계절해산물 전문점 이렇게 적혀 있습니다.

 

간판은 생긴지 얼마 안된거 같습니다. 저도 본지 얼마 안됐으니까요. 2층에 베트남 쌀국수도 가격이 엄청 저렴하던데 한 번 가봐야겠습니다.

 

오늘쪽에 나쁜여자 BAR의 간판 디자인이... 음... 나쁜여자 가보고 싶네요. ㅋ

 

 

다시, 저녁에 방문 했습니다. 

낮에 온거보다는 간판이 환장적이네요. "고등애" 간판에 위쪽과 글에 불이 이쁘게 들어오네요.

 

내부도 조명이 멋진 것 같습니다. 오늘쪽에 있는 조그마한 메뉴판을 보겠습니다. 

 

 

메뉴판을 보면, 식사/ 안주 이렇게 되어 있습니다. 

포장 가능하고, 가격은 비싼편은 아닌거 같습니다. 거의 1인당 10,000원에서 12,000원으로 적정한 것 같습니다.

 

들어가니 4시에는 쉬는 시간이라고 하시더라구요. ㅠㅠ

여기저기 다른데 가봐도 다 쉬는 시간이었습니다. 그래서, 근처 빵집에서 빵 하나 먹고, 집으로 왔습니다...

 

들어가 보겠습니다. 

 

 

내부는 이렇게 깔끔하게 되어 있습니다. 

새로 생긴 곳이 맞네요.

 

 

오늘의 메뉴에 싱싱한 해산물들은 싯가에 파는 것 같았습니다.

종류가 많네요. 민어회가 1인 50,000원이네요. wow ~

 

혼마구로 뱃살, 참치머리살, 갑오징어회, 민어회, 금태구이, 참소라, 피문어, 멍게, 홍어무침

 

주문하려고 보니, 옆에 30대 친구들이 매운탕이 아니라, 지리를 시킬껄... 와... 잘못했다 이런 말을 크게하는 겁니다.

와 실수 했다...이런 이야기를 큰 소리로 하는 겁니다.

저는 뭐, 먹을까? 고민하다가, 그 친구들 큰소리로 이야기 듣고, 전 지리로 시켰습니다.

 

대구지리 ㅋㅋㅋ

 

 

뭔가 지리(맑은 매운탕) 양이 엄청 많습니다.

양이 푸짐해 보입니다.

 

반찬도 콩나물과... 나물반찬 두개 정도가 더 나오는데, 신선하네요.

안에 대구가 얼마나 들어가 있는지 잘 안보이니까, 살짝 들어보겠습니다.

 

 

Wow ~, 지리(맑은 대구탕)라서 국물이 맑고, 대구가 엄청 양이 많네요. 

 

국물 한술 떠보니, 국물이 진하고, 음식이 신선 합니다.

냠냠냠 ~~!!! 오후 4시에 밥을 못먹고 7시에 먹었는데... 기다린 보람이 있었던 것 같습니다.

 

신선합니다. 

 

홍대에서 신선한 대구탕, 민어회, 고등어구이 드실꺼 같으면, 고등애로 와보세요.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