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싸의 맛집찾기

[용산맛집] 남해회수산 - 대구탕/ 동태탕/매운탕/물회/고등어/전어 맛집

홍투월드 2021. 8. 12. 20:17

오늘 점심에 방문했던, 용산 맛집 공유 드립니다.

 

용산역과 신용산역,에서 가깝고, 횟집인데 대구탕, 동태탕, 매운탕, 고등어 구이 맛집 입니다. 

 

근처 큰 회사들은 LG유플러스, 하이브, LS용산타워내 회사들, 아모레퍼시픽, 아이파크몰, 이마트 등이 있습니다. 

작년에 입주한 용산센트럴파크 해링턴스퀘어, 용산철도고등학교 근처 입니다.

 

 

신용산역 2번 출구에서 420m 정도 됩니다. 

BTS의 하이브건물과도 가깝죠. BTS의 하이브는 한강 초등학교 옆 용산트레이드센터 입니다.   

 

가장 가까운 건물은 한강 초등학교 입니다.

 

 

네이버에 정보가 거의 없네요. 이용시간이나 가격보 사진도 없는 가게네요.

그만큼 알려지지 않은 맛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앞에 수족관이 있는데, 햇볕이 들어가니 가려둔 것 같습니다. 

골목 안쪽이라 눈에 잘 띄지는 않습니다. 코로나 이전에는 주변에 사람들이 많았는데, 코로나로 직장인들 출근을 많이 하지 않으니 조금 자리는 널널했던 것 같습니다.

 

 

내부 모습은 이렇습니다. 11시 40분 정도에 왔는데도 손님이 먼저 들어와 계셨네요.

얼굴이 잘생기셨는데... 살짝 가렸습니다. 

 

테이블이 8개 정도 되는 아담한 식당 입니다. 

 

 

메뉴판을 보면, 도다리, 모듬회가 메인이고, 돌문어, 산낙지, 전어회 등이 메인 같습니다. 

 

점심 식사류로는 회정식, 물회, 스시, 활어우럭탕, 전복해물뚝배기, 대구탕, 활어덮밥, 회덮밥, 고등어구이, 매생이탕, 알탕, 돈까스??? 생선까스??? 알밥, 동태탕 등이 있습니다.

 

횟집에서 돈까스, 생선까스는 좀 애매한 메뉴네요.

 

우선, 저희는 대구탕, 알탕을 시키고, 사이드 메뉴로 고등어구이를 시켰습니다. 

 

 

밑반찬은 5가지 정도가 나오네요.

오른쪽 위 밑반찬은 저 녹색이 반은 아보카도 입니다. 아보카도를 밑반찬으로 내는건 거의 못 본 것 같습니다.

 

 

고등어구이를 보니, 노릇노릇 바삭하게 잘 익은 것 같습니다.

 

노르웨이산이라고 하는데, 노르웨이에서 잡은게 여기까지 오네요. 

대구탕 나오기 전에 기다리다가 고등어구이가 맛있어서, 거의다 먹어 버린 것 같습니다. ㅎㅎㅎ

 

 

팔팔 끓는 대구탕 입니다. 

보글보글 끓고 있는 상태로 바로 나옵니다. 알탕을 찍으려고 했는데, 외형상 알탕도 모습은 똑같아 보였습니다. 

 

 

대구탕 안에 어느정도 동태가 들어있는지 확인을 해보니, 생각보다 대구가 많이 들어 있었습니다.

대구탕을 먹다가 생각해보니, 이거보다 맛있는 동태탕을 먹어본적이 있었나? 라는 생각이 살짝 들긴 했습니다. 

 

대구 양도 많고, 고등어구이도 맛있었습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 대구탕 시켰었는데, 동태탕과 섞어 썼네요. 이미지는 대구탕 입니다.